마담과 새끼마담 차이
마담과 새끼마담 차이
안녕하세요. 유마담입니다. 오늘은 마담과 새끼마담 차이 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과거에 비해 새끼마담의 수는 현저하게 줄었습니다. 팩트만 말씀드리자면, 마담의 ‘보조’ 역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마담이 바쁠때, 계산을 대신 받거나, 아가씨 출근을 신경쓰거나, 빈자리를 채우거나 분위기를 흥겹게 전환하기 위해 있는 ‘보조마담’ 입니다.
가게에 대마담이 있다면, 밑에 보조 새끼마담이 여러명이 있습니다. 현재에는 부장으로 많이 대체되었죠.
그렇기 때문에 부장비가 기본적으로 붙는 것입니다. 아가씨 출근체크나 여러가지 일을 하기도 하죠.
마담과 새끼마담 차이 에 대하여
마담과 새끼마담 차이 에 대하여
새끼마담의 의미
간혹 접대를 한다거나 뉴스에서 ‘새끼마담’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데요. 새끼마담은 아가씨로 일하다 마담 및 보조 관리자로 ‘신분’을 바꾼 작은마담을 의미합니다. 혹은 대형룸살롱에서 마담을 보조하는 사람을 새끼마담으로 일컫기도 합니다. 새끼마담의 경우 급하면 아가씨로도 뛸 때가 종종 있습니다.
마담의 중요성
마담의 중요성
정통 가게에서는 마담은 매우 중요한 자리입니다.
룸살롱은 매우 독특한 인력구조로 운영되는 하나의 ‘기업’입니다. 일반적으로 룸살롱의 인력은 업주인 회장이나 사장을 정점으로 전무, 상무 등으로 불리는 ‘임원진’과 마담과 웨이터, 아가씨(호스티스), 보조웨이터로 이어지는 ‘실무진’으로 구성됩니다.
중요하지 않은 역할이 없지만 마담의 경우 업소의 매출을 좌지우지할 정도로 중요한 역할입니다.
룸살롱의 ‘실무 책임자’격인 마담과 웨이터는 누가 아가씨를 장악하고 있느냐에 따라 권력서열이 달라집니다. 웨이터가 아가씨를 관리하는 업소는 자연 웨이터에게 힘이 실리고 마담 휘하에 아가씨가 배속된 업소는 마담이 실권을 쥐게 됩니다.
웨이터가 막강한 힘을 지니는 나이트클럽과는 달리 룸살롱의 경우 마담 중심의 영업을 하는 게 대다수입니다.
상당수 업주들은 A급 마담의 일거수일투족을 몰래 감시하기도 합니다. 마담이 움직일 때마다 휘하 아가씨들이 뒤를 따르고 단골들까지 등 돌리는 일이 비일비재한 탓입니다.
업계에 어떤 업소의 마담이 장사 잘한다는 소문이 돌면 그 마담은 금세 스카우트 대상으로 떠오르기도 합니다.
새끼마담 뜻과 의미 그리고 중요성
새끼마담 뜻과 의미 그리고 중요성
하이업소는 대부분 로테이션이지만
로테이션이 사실 호불호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에 쩜오도 반묶 초이스가 대부분인데요. 더블이 공식적으로 허용되어 있다고 하지만 일반적으로 손님들은 싫어하죠.
특히 혼자오는 손님 일 때 우두커니 혼자 방에 아가씨 더블 뛰다 들어오기만 기다리기도 참 뭐하겠죠. 그때 새끼의 역활이 가장 빛을 발하는 순간입니다. 아가씨 빈자리를 메꾸는 역할이죠.
노래도 잘 해야 되고 말도 잘 해야 되고 당근 얼굴도 이뻐야되죠.
대부분 텐프로, 쩜오 아가씨만큼 얼굴보고 뽑습니다.
대부분은 선수출신들이 가장 많죠.
대마(대마담)가 데리고 있던 아가씨중에서 나이 먹으면 뽑히기도 하고,
새끼(마담)도 더블 뜁니다. 들어간 방마다 새끼팁 따로 청구되구요.
십만원 나옵니다.
새끼가 엄청 이쁘고 일 잘하면 아가씨만큼 법니다. 에이스만큼은 아니지만요.
자기 손님 있으면 불러서 와리(영업이익) 챙기기도 합니다.
대마담이 취했을때 계산도 받고, 손님이랑 어울려서 가라오케도 가주고, 대마 대신 아가씨 관리도 하고, 월급 받는 경우도 있어요.
대마가 잘 나가는 대마새끼이면, 새끼도 잘나갑니다.
마담의 역사와 유래
마담의 역사와 유래
– 과거의 사장과 마담은 같은 역할이다
과거의 시작은 나이 지긋한 여사장이 마담 역할을 하는 사장이였다. 그러나 가게가 점차 커지면서 1982년 무렵에는 한 가게에 마담이 두 명 이상인 경우도 적지 않게 되었다. ‘새끼마담’이라는 자리와 용어가 생긴 것도 이 무렵이죠. 경제 규모가 커지면서 룸살롱도 더욱 대형화해 방 15개, 아가씨 30~40명이 일반적인 수준이 됐으니까요. 부동산 투기바람을 타고 ‘대하’ ‘대원’ 등 이름에 大자를 쓰는 가게들이 대거 등장하자 결국 정부가 나서 1종 허가 요건을 매우 까다롭게 만들었습니다.
– 마담의 주요 수입원은?
대부분의 마담과 종업원들이 그렇게 팀제로 움직이면 수입은 어떻게 나눌까.
마담의 수입을 좌우하는 건 ‘와리’입니다. 자신이 끌어온 손님이 올린 매상 중 일정 퍼센티지를 떼 갖는 걸 와리라 하죠. 대부분 술을 팔아서 돈을 번다고 합니다. 매상에 따라 다른데, 1980년대 초·중반까지만 해도 마담 와리는 매상의 25~30%였습니다만, 현재에 따라 매상의 와리는 달라지는 편입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유리마담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마담과 새끼마담 차이 관련검색어
강남 텐프로 가격
강남 텐카페
텐프로란
강남업소
텐프로 가격
새끼마담
텐프로홈페이지
강남 텐카페 시스템
강남 텐프로 가격
강남텐카페
텐프로 업소
쩜오 후기
텐프로 후기
강남 일프로
텐프로 위치
아우라 텐카페
강남텐카페
강남 텐프로
텐프로 업소
쩜오 후기
텐프로 후기
서울 텐프로
아우라텐카페
청담동 아우라
공식 사이트 (클릭) 강남가라오케 가라오케 서울가라오케 하이퍼블릭 사라있네 강남텐카페 텐까페 역삼텐카페 신사텐카페 하이쩜오 쩜오 역삼쩜오 강남텐프로 텐 룸싸롱 하이룸싸롱 일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