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키 맛있게 먹는법
위스키 맛있게 먹는법
요즘은 일반적으로 편의점에서도 쉽게 먹을수있는 위스키에 대한 내용입니다. – 위스키 맛있게 먹는법
어떻게 하면 맛있게 먹을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드릴까합니다.
위스키 열풍이 불고 있다 보니 새롭게 위스키를 접하시는 분들도 생기실 거라고 생각이 드는데 오늘은 위스키를 즐기는 방법 여러 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따로 정해진 정답은 없지만 참고해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위스키는 보통 잔에 따라 마시는 방법이 달라지는데 니트, 온 더락, 샷 글라스, 하이볼, 칵테일에 형식으로 많이 먹습니다.
니트
니트
니트의 방식은 테이스팅 잔에 위스키만 부어 마시는 방식으로
잔이 생긴 특이한 특색 덕분에 위스키의 향을 더욱 잘 즐길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사실 위스키 전용잔은 다른 주류들에 비해 최근에 나온 편입니다. 브랜디, 와인, 샴페인 등의 잔은 역사가 오래된 편에 비해 테이스팅 잔은 2001년 글렌캐런 크리스털에서 위스키를 만드는 마스터 들와 협업해서 만든 잔이 요즘 위스키를 즐기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글렌케런 잔입니다.
온 더락
온 더락
On the rock 온더락 은 예전 사람들이 위스키를 시원하게 먹기 위해 개울가에 있는 돌멩이(Rock) 위에 위스키를 부어 먹었다고 해서 온 더락이라 부릅니다. 지금은 조금 큰 얼음을 온 더락 잔에 넣어서 먹는데 위스키는 온도가 낮아지면 향이 약해지는 주류라 추천하는 방법은 아니지만 위스키를 접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너무 강한 맛과 향이 부담스러우시다면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초보자용으로도 좋습니다.
샷 글라스
샷 글라스
보통 미국 영화 같은 곳에서 입에 한 번에 털어놓곤 하는데 이것도 그다지 추천드리는 방법은 아닙니다. 위스키는 향을 즐기는 음료인데 저런 잔은 향을 맡기는 어렵고 한 번에 많은 양을 털어 넣다 보니 맛을 즐기기 전에 금방 취해버리기 십상입니다. 위스키매니아들은 많이 먹는 방식이지만 처음드시는 분들에게는 어색하실 수 있습니다.
하이볼
하이볼
하이볼은 위스키에 여러 가지 탄산음료를 타서 즐겨마시는 방법입니다. 보통은 탄산수나, 진저에일을 많이 타서 먹습니다. 초보자가 위스키맛을 연하게 즐기기 쉬우며 부담스럽지 않고 저렴한 가격으로 즐기기 좋습니다. 여름에 더운 날이나 식사와 함께 마시는 음료로 즐겨마시는 편입니다. 일반 식당이나 이자카야에서도 많이 팔고있으며 저렴한 하이볼부터 값비싼 하이볼까지 다양한 위스키가 있습니다.
칵테일
칵테일
여러 가지 술을 바탕으로 여러 가지 재료들을 섞어 마시는 방법으로 술을 요리한다는 개념으로 정말 많은 레시피들이 있고 가게마다 자신들의 특색 메뉴가 있을 정도로 여러 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칵테일의 종류는 정말 다양합니다.
그중에서도 위스키를 바탕으로 하는 칵테일들이 있어 처음 위스키를 접한다던가 아니면 특색 있게 위스키를 즐기는 방식 중에 하나입니다. 유명한 메뉴로는 올드 패션, 맨해튼, 러스트 네일 등이 있습니다.
달달한 칵테일이나 럼주나 진한 위스키를 섞은 칵테일도 다양하게 있습니다.
강남가라오케 가라오케 하이퍼블릭 사라있네 텐카페 하이쩜오 쩜오 텐프로 텐 룸싸롱 일프로
위스키 마시는 이유
싱글몰트 위스키 마시는 법
위스키 향 느끼는법
위스키 안주
위스키 잔
위스키 올바르게 마시는 법
위스키 따르는법
위스키 맛 표현
강남 쩜오 뜻
강남 쩜오 가격
강남쩜오 시스템
쩜오 외모
쩜오 술값
강남 인트로 쩜오
쩜오 구구단
쩜오 2차 가격